世上을 살아가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보거나 만나게 됩니다. 잠시 서로 대화할 기회가 있어 이야기를 듣다 보면 다양한 사연들을 듣게 되기도 합니다. 서로 살아가는 방식은 다르지만 살아가는 그 모습들은 비슷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사는 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 9
Smartphone 2022/02/19 부산
Jun's photography
사진 공부방 밴드의 기록




사진 공부방 밴드에서는 찾아가는 번개 모임에 관하여 회원님의 생각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9개 항목으로 8월 16일에 투표를 진행하였고, 8월 18일에 신청을 받았는데 하루도 안 되어 11명이 신청하였기에 마감하였습니다.

신청자의 대략적인 일정이 나왔기에 빈 일정이 있을 것 같아 8월 19일부터 예비 신청(추가 신청)을 시작하였는데 3명이 추가 신청하였기에 최종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조금 무리하게 일을 키워 진행한 부분도 있지만 사진 입문자부터 몇 년씩 사진 생활을 했던 사진가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신청하기까지 여러 가지 생각과 고민을 했을 회원의 용기에 저도 보답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번개 모임이 끝날 때까지 열심히 달려 보겠습니다. 이 글이 노출될 즈음에는 찾아가는 번개 모임이 4회차까지 진행이 완료되었을 듯합니다.

Smartphone 2022/07/30 시흥



찾아가는 번개 모임의 취지는 혼자서 사진 공부를 하시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풀어 드리는 게 목적이기에 신청자가 원하는 부분을 최대한 반영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 가고 싶은 장소가 있는데 혼자 가서 사진을 찍기에 어려움이 있다거나 무엇을 찍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한다면 그 장소에 동행하여 그곳에서 사진을 어떻게 찍으면 좋을지 함께 풀어가는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는 사진 생활을 하면서 어느 순간 타이밍을 잃었을 때 사진 찍는 게 망설여지게 된다고 하면 머리를 맞대고 그 고민을 함께 풀어갈 수도 있을 것 같고, 꼭 사진을 찍지 않아도 평소에 궁금했던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가능하며, 사진 관련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 부분을 논의할 수도 있습니다. 즉, 신청자가 원하는 부분을 최대한 반영 할 예정입니다.

Jun's photography


#사진공부방밴드
#찾아가는번개모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