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력

우리의 눈은 빛의 상태가 달라짐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이지만 카메라는 인간의 눈처럼 융통성 있게 변화하지 못한다. 밝은 빛 속에서는 아주 선명하게 색깔을 볼 수 있으나, 달빛과 같이 빛이 매우 약한 상태에서는 전체적으로 검은색, 흰색, 회색만을 볼 수 있을 뿐이다. 눈은 주위가 아주 어두운 상태에서는 망막이 그 감도를 몇백 배로 증가시킴으로써 그 어두운 상태에 점차 익숙해지게 된다.
Smartphone 2020/11/10 전주


그동안 6컷의 사진은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사진으로 올렸는데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지 않고 6컷의 사진을 DSLR카메라로 찍는다면 사진이 얼마나 달라지고, 사진에 담긴 이야기의 차이가 있을까요.

카메라는 도구일 뿐입니다.

도구를 얼마큼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느냐는 각자의 노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진의 빠른 발전을 원한다면 구도와 구성에 대해 공부를 하시면 되는데 여기까지가 취미 생활의 영역입니다. 그 이상의 사진을 원한다면 욕심만큼 노력하셔야 합니다.

사진이 어렵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과연 " 사진이 어려운 이유가 무엇일까"에 대해서 얼마나 고민하고 생각해 보았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만 저도 여기까지만 궁금해하는 게 맞을 듯합니다.


객지에서 홀로 생활하면 즉석식품을 자주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 문득 드는 생각이 먹고 살자고 일하는데 하는 회의감를 느끼게 됩니다.




사는 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 6
Smartphone 2022/07/21 천안




사는 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 7
Smartphone 2022/07/21 천안
Jun's photography


오늘의 사진은 지난 6컷의 사진과는 조금 다르지요.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사진이 아닌 상상하고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미지로 감성을 자극하게 만드는 게 목적입니다. 사진에 있어 감성은....


김광석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 https://youtu.be/VkW2N-blZcc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