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쓴다는 게 참 어렵고 꾸준하게 글을 올린다는 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돈이 나오는 것도 아니기에 더 그러한 듯합니다. 저도 잠시나마 초심으로 돌아가 사진을 시작하는 사진가를 위한 기본적인 내용의 글을 시작합니다.


○●


1. 카메라 사용 설명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 합니다.

카메라를 사면 주는 카메라 매뉴얼 책자는 최소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보는 게 좋습니다. 이는 자신이 사용하는 도구에 대한 특징과 사용법을 익히고 이해하는 가장 좋은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카메라 사용 설명서 책자 보는 방법
○ 사용 설명서 책을 처음 읽을 때는 알든 모르든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보는 게 중요합니다.
○ 사용 설명서 책을 두 번째로 읽을 때는 카메라를 옆에 두고 책을 보면서 카메라 기능을 한 번씩 조작합니다. 카메라 조작을 하면서 자신의 카메라 기능에 숙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사용 설명서 책을 세 번째 읽을 때는 책을 덮어놓고 각 카메라 기능을 조작해보고 모르는 부분은 책을 펴 놓고 카메라 조작을 해 보세요.

이렇게 최소 3번을 읽어야 카메라의 기능을 어느 정도 이해를 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조작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2. 시간이 있을 때마다 카메라 사용 설명서를 읽으세요.

여러분이 가진 카메라에 대해서만큼은 가장 정확한 내용이 들어 있는데 많은 사진가가 사용 설명서를 거들떠보지도 않고 사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위 책의 내용은 #dslr카메라사진교실1#DSLR카메라사진교실2 로 검색을 하여 보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