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니콘 D800 카메라 부품을 구입했다 RUBBER GRIP이 들떠 엉성하고 너무 맘에 들지 않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우연히 RUBBER GRIP부품을 파는 것을 보고 A/S 센터에 가기 전에 부품을 구입하여 

고쳐보기로 했다 

부품 비용은 배송비 포함 28,522원에 샀다 

부품이 오기 전 고무그립 부분을 교체하기 위해 뜯어보았다

뜯기가 쉽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걸 수리하는데 10만 원을 넘게 지불 하기에는 좀 그렇다

오늘 부품이 도착했다 뜯어보니 고무그립은 고무 그립대로 양면테이프는 양면테이프를 잘라 보내왔다

양면테이프가 어디에 어디에 붙는 건지 설명서도 없고 그냥 쪼가리를 이어 붙여야만 어디에 붙는지를 알 수 있다

양면테이프를 뜯어 붙이기 전 시뮬레이션을 한번 해보고 붙여 나가기 시작했다

붙이고 난 결과물이다

수정후
수정후
수정후
수정후

그런대로 붙어 많이 깨끗 해 진 거 같다

이렇게 고쳐도 되는 거 구나

수정전 그립이 들떤 모습
수정전 마모되어 닳은 모습

 위 사진의 타원 표시된 곳에 마모되어 벗겨지거나 들떤부분의 모양이 확연 하지만 이곳을 모두 고쳤다

뿐만 아니라 릴리즈 단자 캡도 고쳤다 이젠 제값을 받을 수 있겠다 싶다

남은 곳은 DK-17 EYE PIECE RUBBER GRIP만 수리하면 되겠다

아직 쓸만하다 이렇게 고쳐보니 카메라 수리 어려울 것도 없겠다 싶다

 

 

DK-17 EYE PIECE RUBBER GRIP은 렌즈를 포함한다 하지만 수리해야 할 카메라는 렌즈는 문제가 없고 고무 그립만 찢어진 상태 고무 그립만 호환할 수 있는 부품이 있으면 되겠다 싶어 구입한 부품이 도착했다

아래의 사진인데 이것으로 호환이 가능하여 교체하고 나서 보니 또 사용하고 남은 다른 부품 들은 DK-17뿐 아니라 다른 기종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D90이나 D300. D750에도 사용할 수 있는 EB EG 및 EF DK-20 DK-21 DK-23 DK-24 DK-25 아이 컵/접안렌즈 교체 아이피스 호환 부품이 있어 나중에 사용하려고 따로 보관해두고 D800 카메라의 DK-17 아이피스와 호환될 수 있는 부품을 교체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니콘 D750 카메라의 DK-21 아이피스가 유독 잘 빠져 달아나 부품을 몇 번째 구매하였고

현재는 아이피스와 카메라 접착면에 양면테이프로 부착해 두었는데 이제 아이피스를 잃어버려도 대체할 부품이 있어 다행스럽다 싶으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031원 구입한 호환 아이피스
아이피스 고무그립을 교체한 모습이다

짜잔 ~ 이것으로 니콘 D800 카메라는 완벽히 수리되었다 

다시 한번 수리 완료하여 완성된 카메라의 사진을 올려 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