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에 구입하여 내가 가진 풀 프레임 바디 D800 에는 맞지 않아

구입하여 바로 판매글을 올려 다른이 에게 양도 하였던 렌즈다.

다른 이의 손에서 한참을 지내다 어떻게 다시또 내게로 왔다.

가격을 **만원을 받았는데 몇개월이 지난 새 조금 싼 가격에 다시 매입 하게 되었다.

예전에도 잠시 써둔적이 있지만 11MM구간에서는 동그란 비네팅이 생기도

18MM 구간에서는  후드에 가려 약간의 비네팅이 생기지만 후드 없이 18MM 로 사용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내가 다른이에게 판매 할때도 그랫던것 처럼 UV필터는 없다

UV 필터를 구입하여야 하나 말아야 하나 생각 중이다.

예전에 가지고 있으면서도 거의 사용을 해 보지 않은터라 이번에는 사용을 제대로 해보고

찍은 사진도 한번 올려 보고 제대로 사용기를 적어 보고 싶은데 될수 있으려나?

일단 이글이 올라가고 난 이후 한참 후 다시 수정 하여 올려야 할듯 하다
















F4.5~5.6 밝기의 조리개 값을 갖다 보니 풀프레임 바디에 물려 노출을 F4.5에 맞춰 11MM 로 촬영 후

그대로 촛점거리만 변환하여 13~18MM로 촛점거리를 변환 시켜 보니

촛점거리에 따라 F4.5~F5.6으로 변환되며 밝기가 어두워 진다

11mm와 13mm에서 심한 비네팅이 발생하고 15mm 구간에서는 비네팅이 발생 되지 않는다

18mm에서는 전혀 비네팅이 생기지 않는다

풀프레임에서 15MM`18MM에서는 비네팅이 발생되지 않아 사용이 가능 하겠다 싶다만

이 렌즈가 크롭바디용으로 제작 된 만큼 크롭바디에서는 더욱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