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중 월드컵 준결승전이 열렸다.

그 날 너무 피곤 한터라 구경 할 엄두 조차 내지 못햇다

하지만 16일 3시부터 한다는 결승전은 볼수가 없었다

결승전이 열리던 그날 그시각에 준결승전 녹화 중계를 하였지만

해설도 중계방송멘트도 알지 못하는 터라 게다 이미 결과를 알고 있는 까닭에

긴장감이나 박진감 1도 없어 그냥 TV를 꺼고 잠에 들었다

그리고 새벽 5시30분에 일어 서둘러 나섰다 오늘은 열차를 약 3시간 정도를 타고

화련으로 가서 계곡인지 협곡인지를 구경 하여야 한 단다

일어나자 마자 씻고 아침 식사 하고 호텔을 나섯다

호텔앞 낡은 건물 부터 사진 한장 찍고

(낡은 건물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게 많은 세월이 지난것도 아니란다

이 무더운 대만에는 평균 온도 20도로 일상이 더운 곳이라

각 가정마다 제습기가 없는곳이 없다고 한다

매일 같이 제습기를 틀어 두면 하루에 두양푼이 정도의 물이 나온다고 한다

그렇게 덥고 습한 기운 때문에 외벽에 페인트를 칠해두어도

이내 물이 흘러 내린듯한 얼굴이지고 타일로 꾸며 놓은 외벽은

금새 색이 바래고 곰팡이가 피고 하여 건물이 낡아 보이는 것이란다)

플레티넘 호텔 주변 건물

역시 플레티넘 호텔 주변 건물 사진 이다

버스를 타고 삼십분 을 달려 송산역에 도착 지하로 내려가 화련행 열차를 타고 가야 했다

송산 역 주변 풍경

송산역 구내 이다

송산역 구내에는 사진을 찍을수 있는 공간을 마련 하여 두었다

송산역 바닥에 그려진 안내도

차료가 없었나 타이페이에서 치상(池上) 까지 열차표를 끊었네 대만 달러 530원 이면 우리돈 21,200원 정도인가?

바다를 지나고 터널을 수도 없이 지나 화련 역에 도착 했다

이곳이 화련 역 화련은 대만의 원주민이 많이 모여 살고 원주민은 얼굴에 문신을 하여 자기 종족임을 표시 하곤 했다고 하며

원주민이 많이 모여 사는 이곳을 화련이라 부른다고 한다

화련역에서 버스를 바꿔타고 점심 식사를 위해 화련의 한 호텔을 들렸다

호텔 로비에는 선인장 인형으로 장식된 조형 물이 있고 그곳에서 기념 촬영하도록 만들어 두었고

또 로비에서는 고리에 실을 달아 맥주병을 바로 세우는 게임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다

또 한켠에는 게단을 타고 올라 가 어린이들이 탈수 있는 미끄럼틀

(물놀이장 물을 타고 꼬불 꼬불 터널같은  물놀이 시설을 미끄러져 내려 오는 듯한 미끄럼틀) 같은것 도 설치 되어 있다

식당을 들어 서니 뷔페식이다 호텔서 제공하는 뷔페를 먹는데 식당 밖으로 비치는 풍광이 정말 아름 답다

푸른 잔디와 저 멀리 산이 보이고 산위에 들러쳐진듯한 운해 한폭의 그림이다

식당 주변 풍경에 넋을 잃을 만큼 아름 다운 풍광이다.

이곳서 식사를 마치고 태로각(타이루거) 협곡으로 향했다

타이루거 협곡은 대리석이 깍여져 내려오는 물들로 인해 계곡에 흐르는 물은 뿌연 회색빛 물이고

천혜의 자연과 독자적인 전통 문화를 가진곳 으로 제비가 많다고 하여 제비집을 뜻하는 연자구

꼬불 꼬불한 터널이 수없이 계속되는 구곡동

장개석 총통이 어머니를 그리며 만든 자모정과 깍아 지른 절벽에 자리 잡은 장춘사등을 볼수 있었다.

산 봉우리에 걸린 구름들이 천헤의 풍광을 느끼게 해준다

이날 따라 비구름이 몰려와 비를 뿌리고 지나 갔다 다행스레

비는 맞지 않았지만 구름이 몰려 다니며 협곡과 어우러져 협곡의 경치를 더 빛내 주는듯 하다

게곡은 정말 깊고 험준 하다 그위로 조그만 오솔길들 이곳으로 원주민들이 지나 다녔다고

협곡을 잇는 출렁다리가 위태롭게만 보인다

이곳의 돌들은 매년 조금 씩 자라 난다고 한다 그리고 협곡에 돌출된 바위들은

조금씩 자라나는 나이테 마냥 자란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이곳은 지질학계에

큰 관심이 되곤 한다 이곳을 들려 관광을 하는 날에도 많은 지질 학도 들이 이곳을 찾아

지질과 생태계를 조사하는듯 하다 머리에 안전모를 쓴 사람 들이 모두 지질 학도 인듯 하다

협곡 가운데 움푹 패인 저곳이 제비들이 산다는 연자루 이다

물은 온통 회색빛이다

가운데 장춘사 위로 좌측 위에서 3분의 1되는 지점에 보이는 자모정

깍아지른 절벽에 자리 잡은 장춘사 계곡에서 흐르는 물은 폭포수가 되어 흐른다

이곳이 자모정의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