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심은 충전하거나 이심을 구입하세요

일본 여행이 계획되어 있었지만 깜박 잊고 유심을 구입하지 못했다.

하지만 예전 대마도 여행 때 구입하여 사용했던 유심이 아마 심통에서 구매하였던가 보다

그래서 심통으로 연락을 드려 보았다

지금 급박하게 유심이 있어야 하는데 구매하면 배송에 걸리는 소요시간이 하루 정도인데

그렇만큼 시간적 여유가 없으니 어쩌면 될까? 

고민 끝에 이미 사용하고 데이터가 소진된 유심이 있는데 그것을 심통에서 구매하였다고 하니

충전만 하면 된다고 한다.



있는 유심의 시리얼 번호를 가르쳐 주면 유심 구입 필요 없이 바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구입하면 된다는 대답을 들었다.

그래서 구입한 충전 데이터 충전이 되었었으니 이 유심을 사용하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아내가 일본 여행 갈 때 유심을 내밀며 충전이 되었으니 일본 가서 사용해 봐 하였더니

아내가 일본서 사용한답시고 가져가 결국은 사용하지 못했다.

 

 

 



그래서 유심 데이터 판매 업자에게 항의 톡을 보냈다 당장 환불해 달라고

환불을 요청하였지만 실제 환불이 어렵다 이미 충전된 데이터 양이기 때문에 

환불은 안되지만 아직 충전된 데이터는 사용 전이고 개통이 되지 않았으니 

올 12월 30일 까지는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답을 받아

나중에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유심을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었는데 

지난 6월 아내가 또다시 친한 친구와 일본으로 가기로 하였다는 소릴 듣고 유심을 구해주는 대신 

이 유심을 내밀고 다시 한번 사용해 보길 권했다

아니나 다를까 사용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아내가 제일 처음 사용할 당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었던 것이 

아마 연결이 안 되면 제대로 끼워졌나 확인하고 전원을 껐다 새로 켜서 몇 번 반복하여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도록 유심을 연결하여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잘 모르고 제대로 연결하지 못했었 던 것 같다

그 다음 여행 때는 문제 없이 사용했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기존 데이터가 들어있는 유심을 버리지 말고 시리얼 번호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 충전이 가능하고 이심으로 대체도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던 것이니

앞으로 유심을 구입하였으면 해외여행 일정이 완료가 되었다 하더라도 

유심을 버리지 말고 유심 데이터 충전이나 이심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