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이 많이 변했네요
국제여객터미널이 부산역 뒤로 옮겼네요
아마 벌써 옮긴 걸텐데 나만 모르고 있었네요
국제여각터미널에 갔더니 지하주차장이 아주 넓네요
야외주차장은 물론 이구요 야외주채장 한켠엔 야외수영장이 마련되어 있구요
그러고 보니 부산항 1 부두가 매립이 된것 같네요
국제 여객 터미널은 아마 2부두를 새로 단장하여 여객 터미널이 된듯 하구요
여객터미널에 도착하여 출국장으로
들어서니 부두에 일본을 오가는 쾌속정이 보이고 크다란 크루즈선도 보입니다
이곳을 통해 외국으로 나가는 인원이 무척이나 많은가 봅니다
비행기로 하늘길로만 외국에 갈수있는게 아니나 보네요
오늘 아내가 이곳에서 혼자 배를 타고 일본으로 갑니다
늦게 일어  공부 잠깐 한거 낯선 사람들과 부딪혀 일어 써먹어야 한다고
혼자 길을 나선 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2층 입국장 이랍니다. 입 출국 하는 배들의 도착 시간과 출항 시간을 안네 하는 전광판이 보입니다

2층 입국장 내부 모습입니다

3층 출국장을 향하는 계단과 에스 카레이터구요

출국장을 내부 모습입니다

탑승수속을 하는곳이라는 팻말이 보입니다 

밖으로 연결된 문을 열고 나가니 부두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저 다리는 언제 만든것인지? 무슨 다리지? 어디와 연결 된건지 모르겠네요

일본을 오가는 쾌속정 선착장 입니다

바같 테라스엔 분식점 테이블이 놓여 있고 이곳에서 야외 수영장을 볼수 있고 부두도 볼수 있네요

크루즈 선이 하나 입항 하고 있네요

야외 수영장과 야외 주차장 전경 입니다

중앙에 부산역이 보입니다 부산역 바로 뒷편에 국제 여객 터미널이 위치 했네요 부산역에 내려서 걸어서도 몇분 걸리지 않을듯 합니다.

야외 수영장 뒷편 푸르게 매립된 땅은 제 기억엔 분명 부산항 1부두였던것으로 기억 합니다. 소형 수출입 외항선이 무지 많이 다니던 부두였는데 모두 매립이 된듯 합니다

멀리서 입항 하던 크루즈 외항선이 이제 더 가까이 보이네요

크루즈 외항선이 부두에 접안한 모습입니다. 커다란 배는 부두에 바로 접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작은 유도선이 접안을 도와 주기 위해 측면 옆구리에서 밀어 접안을 도와주죠 크루즈 외항선 옆에 작은 유도선이 접안을 도와 주기 위해 밀어 주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3층 출국장  선사의 탑승 수속을 도와주는 BEETLE 선 창구와 식당가가 보입니다

국제여객 터미널의 외부 모습입니다

국제 여객 터미널 부두 외부 모습입니다

여객을 태우기 위한 순환버스가 국제 여객 터미널을 오갑니다

지하 실내주차장 모습인데 어마어마 하게 커더라구요

이곳을 통하여 많은 여객들이 오갑니다 예전엔 중국 관광객도 이곳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오갔습니다만 요즘은 비교적 한적 한가 봅니다

이곳서 쾌속정을 타고 일본을 가며는 대마도를 경유하여 후쿠오카로 가기도 하고 후쿠오까나 큐슈우 지방으로 여행을 할수 있는데

일본이 불과 3시간 정도면 갈 수 있다니 정말 가까운 이웃이 일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국제여객터미널이 부산역에 더 가까운 위치로 이전 하고 이렇게 더 깔끔한 모습으로 변신 하였다는게 내겐 깜짝 놀랄 사건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