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알리익스프레스 쇼핑 몰에서 마이크로 SD카드가 1TB이라고 하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해 속는 셈 치고 하나 구입해보자는 마음으로 구입하였다가 SD카드를 사용하여 보니 저장된 데이터가 소리 소문 없이 사라져 버리는 바람에

혹시라도 블랙박스에는 쓸 수 있으려나 싶어 블랙박스에 넣어 보기도 하고 포맷 형식을 exFAT로 하여 보기도 하고

FAT방식으로 포맷을 하여 보기도 하고 NTFS방식으로 포맷을 하여보기도 하고 사용을 제대로 하여 보려고

별 별수를 다 써봐도 데이터를 복사하여 넣어 두면 지워지고 하여 결국엔 사용하지 못하는 쓰레기로 판단하고 

갖다 버렸다 중국 차이나에서 만든 게 품질이 차이나 지 뭐 어쩔 수 있겠어 차이나 제품은 차이날수 밖에 없는 거야

그렇게 7,000원이 조금 못되는 금액에 산 마이크로 SD카드와는 결별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매하고 배송 오길 기다리던 중 또 하나의 메모리를 보게 되었는데 마이크로 Sd카드가 아닌 

USB이다 중국 화웨이에서 만든 USB란다

화웨이는 그나마 제법 많이 알려진 중국 전자제품  통신장비 제조 기업으로 이름값은 할 테지 싶어

화웨이 로고가 새겨진 USB를 한번 더 구매해 보기로 하였다

그림에는 13,276원 배송비 3,562원 2만 원이 못 되는 금액으로 나와 있는데 내가 구입 한때는 이것도 7,000원이 

못 되는 금액에 무료배송이라 싼 맛에 덜컥 구매하였다 

내가  상품을 본 건 USB만 보았는데 5 PIN 타입 용 C타입용 UCB 젠다까지 같이 동봉되어 왔다.

젠다야 조잡하고 USB 외관은 조금 고급 스레 보인다 그래서 컴퓨터에 꽂아 보았다

속성을 눌러보니 1.9TB가 조금 넘는 용량 2TB의 용량이 맞긴 한가보다 그래서 USB 내부 파일을 열어보니

한글문서와 엑셀 문서 워드 문서와 메모장 형태의 문서가 들어 있다. 아마 저장 테스트를 위한 문서가 아닌가 싶긴 하지만

이들을 지우고 다른 사진 파일들을 저장하여보니 저장 속도가 그런대로 일반 USB나 큰 차이가 없다 싶은데 

복사하여 저장 중 오류 0x80070570 오류 메시지가 자꾸 뜬다 이상하다 왜 오류 메시지가 뜨는 걸까? 하면서도

저장된 파일에 문제가 있어 복사가 안되나 보다 하고 무시하고 건너뛰기하여 복사를 진행하었다.

그러고 난 다음 날 저장 상태를 확인하여보니 일부 파일들이 날아가 버렸다.

저장될 당시 오류 메시지로 인해 건너뛰기를 하여 복사가 되지 않은 것일까?

아님 복사 후 USB 메모리 문제로 지워진 것일까?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 같아 지워진 폴더 안에 다시 동일한 파일들을 복사하여 보았다 역시나 몇 개 파일이 복사되기 시작하더니 오류 0x80070570 메시지가 뜬다.

오류 0x80070570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chkdsk로 해결된다는 블로그 글을 보고 실행시켜 보았더니

온천지 손상이 발견되었다는 메시지가 수도 없이 뜬다 이렇게 해서는 복구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리고 

복구된다 하더라도 더 사용이 어렵다는 생각에 완전히 포맷하기로 했다

포맷을 시키고 난 후 내가 복사하고 했던 원 매체(하드 드라이버)에는 무슨 문제가 없을까 하여 점검하여 보기로 하고 

chkdsk를 실행시켜보니 하드디스크에는 어떠한 손상도 없고 깨끗하고 정상이다.

그럼 조금 전 다시 복사하면서 오류 0x80070570 메시지가 뜨던 파일들을 포맷된 USB에 다시 복사하면 어떨까 하여 

복사하여 보니 전혀 문제가 없다.

마침내 결과적으로 유추하여 보면 화웨이에서 만들었다는 이 USB도 역시 중국에서 만든 차이나 메모리라 역시 차이 나는 것이라고 밖에는 더 설명할 수가 없다.

결국 중국에서 만든 메모리는 믿을 것이 못된다 메모리만큼은 제값 주고 제대로 된 제품을 사야 한다는 생각만 들뿐이다.

또 싼 맛에 어떨까 싶어 산 USB는 중국 전자 통신 통신장비로 알려진 화웨이에서 만들었다 하더라도 사용할 수가 없다.

이런 걸 상품이라고 팔다니 중국 떼 놈들 아니랄까 봐 역시 차이나는 차이나 일 뿐이다.

또 속았다 는 분함과 다시는 속지 말자는 생각으로 혹시 다른 사람들이 중국산 메모리나 저장 장치를 산다면

사지 말라고 말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