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코 텔레프러스 2X (텔레컨버터 2배줌) 니콘용 (KENKO TELEPLUS HD N-AF 2X DGX)

사용을 해보았다.

누가 이야기 한것 처럼 바디와 렌즈사이에 마운트 하면 2배 줌이 늘어나는 텔레컨버터이다

컨버터를 체결하고 렌즈를 체결 하여 뷰 파인더를 들여다 보니 확연히 어둡다.

보통 2STEP이 어두워 진다고 하지만 눈으로 보는 밝기는 2STEP이상일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조리개 우선 모두로 사용하여 보니 카메라에서 조리개가 자동으로 맞춰 지기는 하지만 많이 어둡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가진 렌즈들을 차례로 체결 하여 보니 대부분의 AF렌즈는 에러를 일으켜 셔터작동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가진 AF렌즈가 그리 많지 않다 보니 무엇이 되고 무엇이 되지 않는지를 이야기 하기가 어렵다

MF렌즈에 물려 보니 대부분 2배줌이 가능하지만 니콘  MF300mm F4.5 해바라기 렌즈는 촛점을 맞추기가 어렵다

아예 안된다는것이 맞을것 같다 

하지만 특이 한 것이 나는 D800 FX바디를 사용 하는데 DX렌즈를 마운트하여 보니 DX렌즈라

사진 가장 자리에 심한 비네팅이 생기는 데 반하여 겐코 텔레컨버터를 사용하여 촬영하여보니 AF가 가능 할뿐 아니라

 FX용으로도 사용이 가능 하다 아래 사진 참조

니콘 18-70mm F3.5-4.5G ED DX렌즈로 촬영한 영상임

 

같은 위치에서 텔레컨버트를 체결하여 니콘 18-70mm F3.5-4.5G ED DX렌즈로 촬영한 영상임

위 사진과 같이 텔레컨버터를 사용하니 DX모두에서 FX모드로 바뀌었다 자동 AF도 가능 하다

하지만 조리개 우선 모드로 사용 하다 보니 셔터 속도가 낮아져 흔들림이 보인다

MF28mm를 사용 하여 찍은 사진인데 배율이 많이 늘어 났다

텔레 컨버터 체결

 

텔레 컨버터 체결

 

텔레 컨버터 체결하지 않음

 

텔레 컨버터 체결 않고 찍음

 

MF 렌즈는 대부분 배율이 커지고 적용이 가능 하자만 단지 300mm는 촬영에 지장이 있다

좀 더 써 봐야 장단점을 알수가 있겠고 사용하면서 기록을 제대로 하여야 그 영향을 알 수가 있겠지만 

내게는 잘 안 맞는것으로 판단되어 다시 재 판매를 하려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