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입춘이란다

하이고 벌써 그리 된건가 

세월참 빠르다

2021/02/02

2021/01/31 국채보상공원에서 매화꽃 피다

 

 

 

♧긍정적인 인생관의 승리

영국의 국회의원을 역임했던 '헨리 포세트'는, 청년 시절부터 경제와 정치에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명석한 두뇌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어느 날 그에게 불의의 사고가 찾아왔습니다. 그가 25살 때 아버지와 함께 나간 사냥에서 그만 양쪽 눈을 다 잃는 총기사고를 겪게 됐습니다.

자신의 실수로 아들이 두 눈을 잃었다는 죄책감에 아버지는 매일 죄책감에 시달리며 몹시 괴로워했습니다. 그런 아버지를 위해 그는 속으론 우울하고 힘들었지만 애써 웃으며 말했습니다. "양쪽 눈은 잃었지만, 머리는 남아있어서 괜찮아요."

헨리 포세트는 아버지를 사랑했기 때문에 절망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곤 늘 큰소리로 웃고 떠들며 부지런히 무엇인가를 했고 일부러 기쁜 듯 활기차게 행동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기쁜 척이었던 내면에 진짜로 기쁨이 가득 차올랐고 잊고 있던 꿈에 대한 열정도 다시 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그는 훗날 영국에서 경제학자이자 국회의원이 되었고, 체신부 장관까지 지내며 사회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는 사람을 희망으로 이끕니다. 같은 결과 앞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는 행복한 결과가 될 것이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는 불행한 결과가 될 테니까요.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글을 보면서 비탄한 아버지에게 보이지 않기 위해서 속마음과 다르게 야망(꿈을 찾고), 부지런히 일하고, 무언가 기쁜 듯이 행동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성공은 누가 하는가? 누군가 말한 것을 들었습니다. 성공은 꿈을 갖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여 항상 기쁨이 넘치는 생활을 하면 행운의 여신이 도움이 있고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꿈, 목표를 정확히 체크하여 나가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늘 기분 좋은 상태를 만들어 나가고 기쁨이 넘치는 웃음을 통하여 나가야 하지 않을 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우리는 가정에서, 직장에서 어디서든지 어려운 환경 가운데 희망을 가지고 꿈을 갖고 부지런히 일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만들어 나가며 살아 간다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헨리 포세트가 아버지를 위하여 한 행동이 변화를 가져와 보람 된 삶을 살아갔듯이.. 우리도 역시 이런 힘든 일이 있고 역경이 있을 때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노력한다면 우리도 성공과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중에서-

# 오늘의 명언
좋은 일을 생각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 나쁜 일을 생각하면 나쁜 일이 생긴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온종일 생각하고 있는 바로 그것의 조합이다. -조셉 머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