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지게차 운전 면허 교육을 수료 했다 덕분에 소형 지게차 운전 면허를 가질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시작한게 포토샾 일어스트 과정을 배우고 포토샾과 일러스트를 할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포토샾과 일러스트라는 소프트 웨어를 잘 다루기에는 많은 연습이 필요한데

연습을 게을리 한탓에 아직 포토샾과 일러스트는 초보자의 수준을 넘지 못했고

그것도 머지 않아 다 잊어버리고 백치가 될것 같은 생각이 든다

좀 익혀 둬야 하는데 사용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으니 ...

기회 라기 보담은 나의 게으름 탓이려니 한다.

그리고 지난 여름 부터 용접교육을 10주간 교육을 받았다

그것도 2회씩이나 그러니 20주간 5시간씩 그중 결석 4회 수료는 하였지만

애초 목표한 자격증은 아직 요원하다.

잠시 쉬기로 하였다 적극적이지 못한 내 성격 탓인지 시험편 준비를 부탁 하였건만

시험편도 제공 하여 주지 않고 재 수강자에게는 소모품도 제대로 공급 해주지 않는

학원의 처사에 약간 뿔이 나기도 했지만 용접을 배우며 위층과 아랫층에서 하는 가구 제작 실습이

부러웠기도 하고 가구제작 실습후 자기가 만든 가구를 하나씩 집으로 들고 가는게 부럽고

자기가 쓸 가구를 자기 손으로 만드는 것이 더 재미나 보여 이번엔 목공 가구제작 반을 다녀 보기로 했다.

일단 잠시 가구 제작일을 해보고 다시 용접을 하여 용접 자격은 취득 해야지 하는게 나의 바램이지만

그게 제대로 될수 있을런지 하여간 이번엔 10주간 가구 제작을 하기로 하였다.

가구 제작반에는 여성분도 있고 나이 드신 분도있고 또 젊은이들도 많다

첫 수업 모두 자기 소개를 하는 그런 자리를 마련 했다

지난 번 수강을 하고 재 신청한 분이 있다. 가구를 만들어 가는 재미가 꽤 쏠쏠 하단다.

여러분의 수강하게 된 동기를 들을수가 있었다  취미로 해보고자 하시는분

지금 제작에 참여 하고 있지만 재단 부터 모두를 내손으로 하고 싶어  수강 하시는분

미래를 위하여 하고자 하시는분 대부분의 사람 들이 내손으로 내가 사용 할 가구 를 만들어 보고자 하는 분들이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사용 목재에 대한 수업과 사용공구에 대한 소개며 목공 기계에 대하여 알아보고

첫 실습으로 톱기계를 사용하여 판재 절단하기,  타카를 사용하는법, 전동드릴을 사용하는법, 라우터를 사용하는법을 배우고 실습했다.

다음 수업 부터는 본격적으로 소품을 만든다고 한다. 기대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