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어느 회사에서> 신입사원을 뽑게 되었답니다. 가장 큰 점수를 면접에다 두었습니다.
<면접>
약속 시간이 되자 시험에 응시한 사람들이 면접 장소로 다 모여들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면접관도 나오지 않고 늦어지는 이유도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면접하러> 온 사람들끼리 막연히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10분, 20분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걱정합니다.
무슨 일일까?
웬일일까?'
30분이 지나고 40분이 옵니다.

그러더니 점점 사람들의 말이 거칠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슨 놈의 회사가 이 모양이야?'하고 욕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중에서도 '좀 기다려봅시다'하고 기다리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각 사람의 성품이 그대로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한 시간 30분 후에 안내방송이 흘러나왔습니다.

여러분!
우리 회사에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약속대로 우리는 한 시간 30분 전부터 여러분을 면접했습니다. 다만 면접 방법이 평소와 달랐을 뿐입니다.
면접은 다 끝났습니다. 수고했습니다.
안녕히 돌아가십시오.'

회사에서 일부러 그렇게 면접을 한 겁니다. 비디오카메라를 딱 설치해 놓고 약속 시간이 되자 '이 사람이 정확하게 들어왔는지, 기다리는 태도는 어떠한지, 회사에 대한 반응과 기대가 어떠한지, 늦어지는 데 대하여 그들의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를 다 찍은 것입니다.
그중에 화내고 성질냈던 사람은 어떻게 됐을까요? 무조건 불합격이죠.
뭔가 이유가 있겠지'하고 조용히 기다린 사람, 불평 없이 기다린 사람은 두말할 것도 없이 합격이었습니다.

인생살이도 이와 같습니다.
<인내 없는> 성공은 없습니다.
<인내 없는> 우등생은 없습니다.
<인내 없는> 상승기는 없습니다
<인내 없는> 전쟁 승리는 없습니다.

<모든> 성공자들의 공통점은 인내하고 참은 자들입니다.

+ Recent posts